Search
5️⃣

글쓰기는 개인이 연구한 결과를 글로 표현하는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진리를 알리는 역할을 한다.

4. 날짜
2022/01/03
1. 분야
5-2. 두번째 뇌
4-1. 종류
의견
4-2. 태그
완료
3-2. 출처
3-3. 키워드
상위 항목
선행 작업
하위 항목
후속 작업
3 more properties

메모

메모 :
책을 읽으면서 깨닫는 것이 있다. 그 깨달음을 잊지 않기 위해서는 글을 작성한다.
글로 작성하지 않고 머리속에만 있는 깨달음은 사라지게 되어있다.
깨달음이 쌓이게 되면 하나의 진리를 발견하게 된다.
진리는 결국 글쓰기를 통해 세상에 존재하게 된다. 글로 쓰여지지 않은 진리는 사라질 뿐이다.
메모 :
나를 위한 글쓰기는 한계가 있다. 나의 감정과 생각을 기록하는 일기, 간단한 메모, 일상생활에서 기억해야 하는 것 외에 쓸만한 글은 없다. 나를 위한 글쓰기는 대단한 것이 나올 수 없다.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다른 사람을 위로와 격려하기 위해서는 쓰는 글은 수만가지가 될 수 있다. 문제의 근원을 분석하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고, 힘을 북돋아주는 글은 힘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
이타적인 마음에서 작성하는 글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시작점이 될 수 있다.
메모 :
남을 험담하고 깎아내리는 글은 오래 살아남지 않는다. 그런 글을 좋아하는 사람은 극히 일부이기에 생명력이 짧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깊은 고뇌와 통찰력이 있는 글은 생명력이 길다. 고대 철학자들의 말과 글은 아직도 살아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토대가 된다.
좋은 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을 쓸 때, 우리 사회는 더 나은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다.

생각의 연결고리

동일한 의견 :
반대되는 의견 :
질문 :
세상을 이롭게 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글쓰기는 어떤 것일까?
내가 쓰고 있는 글은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는가?
해답 :
주장 :